본문 바로가기
  • Brian의 눈으로 보는 세상
  • Brian의 눈으로 보는 세상
자동차/정보

자동차 유튜버 추천 TOP 5

by 오너 브라이언 2020. 3. 28.
반응형

평소 자동차를 좋아하는 만큼 유튜브를 통해서 자동차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있는데요. 채널별로 각자의 개성이 뚜렷해서 같은 차량을 얘기하더라도 다른 관점으로 다뤄주는 게 좋더라고요. 그중에서 제가 즐겨보는 5개 채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순서는 가나다순으로 정리했습니다!


모트라인 Motline

모트라인은 국내 자동차 유튜브 채널 중에서 구독자가 두 번째로 많습니다. 2014년부터 리뷰를 시작했고, 2017년 체계가 잡히면서 화요일에 하체 리뷰, 금요일에 정식 리뷰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역사가 오래된 만큼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습니다. 채널이 통째로 정지를 먹기도 했고, 뉴스에 제보가 올라오기도 했죠. 그래서 많은 논란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다양한 카메라 앵글과 완성도 높은 편집 실력으로 차량을 설명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작되고 있습니다. 에픽 모터스, 범스 레이싱 팀 등과 콘텐츠를 같이 찍으면서 다양한 재미를 주는 것도 모트라인의 장점입니다. 차량은 시청자로부터 협찬을 받아서 제작하기 때문에 신차를 만나려면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제가 처음 유튜브를 보기 시작했을 때 접한 채널인 만큼 애정이 많아서 소개합니다.

재미 ★★★☆☆
정보 ★★☆☆☆
편집력 ★★★☆☆
신속성 ★☆☆☆☆

 

안오준tv

안오준 씨는 네이버에서 자동차 블로거로 유명했으며, 현재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카레클린트'의 공동대표입니다. 취미로 자동차 관련된 콘텐츠를 만들며, 보통 국내 여행을 가족과 다니며 리뷰를 찍거나, 미대 출신답게 디자인에 대한 리뷰를 주 콘텐츠로 합니다. 오준 씨의 재치가 좋고 비유를 잘해서 리뷰가 전체적으로 재밌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마음이 느껴져서 몰입하기에 좋습니다. 편집 실력도 본인이 직접 다 하는 걸로 아는데, 상당한 재능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본업이 있으시기 때문에 채널에 등장하는 차량들이 신차일 때도 있고 전혀 무관한 차량 시승기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차량의 디테일을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재미 ★★★★☆
정보 ★★★☆☆
편집력 ★★★☆☆
신속성 ★☆☆☆☆

오토뷰 Autoview

오토뷰는 김기태 PD와 김선웅 기자가 함께 제작하는 채널입니다. 김기태 PD는 차량 리뷰와 주행 리뷰를 담당하고, 김선웅 기자는 차량의 기술과 기능, 역사 등을 담당합니다. 오토뷰의 가장 큰 특징은 차량의 성능과 제원을 수치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해서 알려주는 것인데요. 실주행 연비, 가속력, 제동력, 무게 배분 등을 자체적으로 재서 알려주고, 소음 관련된 부분도 좌석별로 알려줍니다. 또한, 인트로 영상을 아주 고급스럽게 제작해 보는 즐거움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정보전달에 상당히 충실한 만큼 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어려울 수도 있고, 촬영의 대부분이 와인딩 도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상 주행에 대한 평가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신차에 대한 리뷰도 빠르게 업로드가 될 때가 있고, 늦게 업로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차량 관련 수치, 주행 특성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재미 ★★☆☆☆
정보 ★★★★☆
편집력 ★★★★☆
신속성 ★★☆☆☆

 

장진택 미디어오토

장진택 기자님은 자동차 디자이너 출신으로 차량의 디자인과 관련된 리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의 의도, 디자인이 주는 느낌과 기능을 자세하게 알려주어 차량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게 해줍니다. 소소한 일화와 입담으로 재미가 있고 거의 모든 신차 발표회에 참석해 빠르게 신차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촬영 기법과 영상 자체는 특별한 기술이 들어가지 않는 담백한 편집이고 설명 위주로 전개됩니다. 차량의 디자인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많은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기에 추천드립니다.

재미 ★★★☆☆
정보 ★★★★☆
편집력 ★★☆☆☆
신속성 ★★★★☆

한상기tv

한상기 기자님은 오토프레스 소속 자동차 전문 기자로 혼자서 촬영, 편집, 운전을 다 하는 진정한 프리랜서 유튜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화면 구도나 편집은 평범하지만 차량에 대한 세세한 설명과 기능들을 일일이 조작하며 실성능을 보여줍니다. 트렁크 닫기, 한상기 코너 등 같은 콘텐츠를 다른 차량에서 일일이 보여주면서 차이점을 설명하는 부분이 특징입니다. 자동차 전문 기자이기 때문에 신차 소식을 빠르게 알려주고, 가속력, 주행 연비 영상을 별도로 업로드해 필요한 정보를 보기 쉽습니다. 다만 혼자서 진행하는 만큼 허전한 느낌이 있고, 다른 차량과 비교하며 설명하기 때문에 꾸준히 채널을 봐온 사람이 아니면 조금 안 와 닿을 수도 있습니다. 가끔 해외여행을 가서 시승기를 올리기도 하는데, 아프리카, 중국 등 대중적이지 않은 지역도 차로 여행하기 때문에 시간 내서 쭉 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잘 들리는 발음, 디테일한 차량 기능을 알고 싶다면 추천해드립니다.

재미 ★★☆☆☆
정보 ★★★★☆
편집력 ★☆☆☆☆
신속성 ★★★★☆

이상으로 다섯 개의 자동차 유튜브 채널을 알아봤는데요. 더 대중적이고 유명한 채널들도 있지만 차량 본연의 성능과 정보를 얻기에 위 채널들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네요. 보신 채널이 있다면 공감을, 안 보신 채널이 있다면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