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rian의 눈으로 보는 세상
  • Brian의 눈으로 보는 세상
자동차/정보

윈터타이어 추천 (국산 3종, 외제 3종)

by 오너 브라이언 2021. 1. 12.
반응형

저번 시간에 윈터타이어의 효과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글을 읽고 나면 실제로 내 차에 어떤 타이어를 장착해야 되는지 고민이 생깁니다. 이번에는 각 타이어 제조사가 어떤 브랜드의 윈터타이어를 제조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타이어의 경우 차종, 차 크기, 구동방식에 따라 개인별로 고려해야 하는 타이어가 상이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브랜드만 살펴보고자 합니다. 브랜드명을 파악하시고 해당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셔서 구체적인 사양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출처 : ride magazine출처 : ride magazine

윈터타이어의 종류는 노르딕과 알파인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알파인 타입은 블랙아이스가 있는 젖은 노면에 적합하며, 노르딕 타입은 눈길과 빙판길에 적합하기 때문에 자신의 지역 환경을 고려해 타이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2021/01/12 - [자동차/정보] - 윈터타이어 효과 및 종류 (노르딕, 알파인)

타이어 제조사는 국산 제조사인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와 해외 제조사 중 미쉐린 타이어, 브릿지스톤 타이어, 굿이어 타이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 많은 제조사가 있지만 대중적인 브랜드 위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타이어 윈터아이셉트


한국타이어의 경우 윈터아이셉트라는 브랜드의 윈터타이어를 제조하고 있으며, 에보2와 X라는 SUV용 타이어입니다. 최근에는 윈터아이셉트 에보3라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현재 10만원 후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차량별로 가격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2.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금호타이어는 윈터크래프트 시리즈가 겨울용 윈터타이어입니다. WP72 모델은 세단용, WS71 모델은 SUV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최근 오토뷰에서 국내 3사 윈터타이어를 비교 테스트한 결과, 가장 좋은 성능을 발휘했던 타이어로 선택하시면 만족할만한 주행 성능이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격대는 10만원 전후로 형성되어있습니다.

3. 넥센타이어 윈가드

넥센타이어는 윈가드 스포츠 시리즈가 겨울용 윈터타이어입니다. 스포츠 시리즈 역시 세단과 SUV 전용 모델이 별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특히, 앞서 언급한 오토뷰 테스트에서 윈가드 스포츠2 SUV의 성능이 우수한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한국, 금호타이어에 비해 저렴한 10만원 이하의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4. 미쉐린 X-ICE

미쉐린 타이어의 경우 X-Ice 시리즈가 윈터타이어 입니다. 마찬가지로 세단과 SUV 전용 타이어가 나뉘어져 있으며, 가격대가 외제품인 만큼 20만원대 전후로 국산 제품에 비해 비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미쉐린 타이어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는 성능을 보이기 때문에 비싼 값을 하는 타이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5. 브릿지스톤 블리작

브릿지스톤 타이어는 블리작 시리즈가 윈터타이어입니다. 브릿지스톤은 전세계에서 가장 판매량이 많은 회사로 판매량에서 품질이 보장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국산 타이어보다 비싼 10만원 후반대부터 가격이 시작됩니다.

6. 굳이어 아이스내비

굳이어 타이어의 경우 아이스내비 시리즈가 윈터타이어입니다. 굳이어는 미국의 타이어 브랜드로 세계 3위의 판매량을 보유하고 있는 대기업입니다. 상대적으로 외제품 라인에서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예산이 여유롭지 않은 소비자들이 선택하기 적합합니다.


오늘은 총 여섯 종류의 타이어 제조사와 윈터타이어 브랜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윈터타이어는 겨울철 운전에 안정감을 높이고 주행 시 제동거리를 줄여줌으로써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눈이 오지 않는 환경이라도 겨울철에 타이어 교체를 권장드립니다. 다음 시간에는 타이어를 교체하고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