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rian의 눈으로 보는 세상
  • Brian의 눈으로 보는 세상
자동차/정보

기아 전기SUV EV9 시승기 (ft. 라이드나우)

by 오너 브라이언 2023.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브라이언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글을 적을 좋은 소재가 생겨 컴퓨터 앞에 앉았네요.

 

날씨가 너무 더워 삶의 피로가 누적될때 주말에 근교 여행을 떠나자!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라이드나우'에서 기아 EV9 출시행사로 시승자를 모집하고 있어 바로 지원을 했습니다.

요즘 전기차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데 대형 SUV 전기차는 아직 조금 생소하시죠?

저도 한국산 대형 전기 SUV는 한번도 접해보지 못해 궁금한 마음에 시승 신청을 넣었는데

바로 연락이 오셔서 기분좋게 시승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라이드나우가 출시했을 초기에 소문을 듣고 바로 설치를 했었던 기억이 나고

당시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를 빌려 정말 신세계의 전기차를 경험한 것 같은 좋은 추억이 있습니다 ㅎㅎ

지금은 해당 모델이 없어졌지만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기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타볼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시간 및 장소를 확인하고 차를 받으러 가자마자 엄청난 크기에 압도되었습니다.

주차칸이 꽉찰 정도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고 포스가 엄청났습니다 ㅋㅋ

시승차는 브라운 계열의 시트가 옵션으로 선택되어 있었고, 2열을 3열로 돌릴 수 있는 롤러블 옵션이 추가 되어있었어요.

사진은 없지만 돌려서 차박을 하거나 캠핑을 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EV9 키도 이렇게 고급지게 생겼습니다. 리사이클 재료를 사용하여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EV9 키는 보기보다는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았습니다. 무거운 키에서 오는 중후함은 없는 느낌인게 조금 아쉽더라구요 ^^;

차를 가지고 어디를 갈까 고민했는데, 주행거리가 450키로 정도되니 왕복 300키로 정도의 장소를 고민했고,

요즘 뜨고 있는 백종원의 예산상설시장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야외로 나와서 실내를 보니 

광활한 모니터와 내비게이션 덕분에 시원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해주었고, 전기차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움과 어울려

매우 좋은 기분을 안겨주었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모던한 느낌을 주면서도 좋은 소재를 써서 적당히 고급감을 키웠습니다. 다만 팔걸이나 다리 밑쪽의 재질은 1억에 다다르는 EV9의 가격을 생각하면 조금은 원가절감은 한 느낌이 들었네요.

HUD도 크기가 크고 정보가 풍부하여 고속도로 주행내내 제역할을 잘해주었습니다. HDA2가 적용된 반자율주행 시스템도 차선 중앙을 잘 지키며 불안하지 않게 스스로 운전을 잘 했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예산 시장! 비가 오는 일요일 점심이었는데도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확실히 백종원 선생님의 파워를 실감할 수 있었네요 ㅎㅎ 주말 나들이로 가기에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거리여서 서울 사시는 분들 한번 놀러오셔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제일 인기가 많은 정육점에서 뒷고기와 도래창을 시켜먹었습니다! 도래창은 처음 먹어봤는데 기름지고 쫄깃해서 완전 술안주였습니다 ㅎㅎ 차를 가져와서 술을 마시진 못했지만,, 다음에 서울에서도 도래창을 경험해보고 싶네요!

예산에서 돌아오는 길에 충전을 위해 휴게소에 들렸습니다. 잠시 충전하기 전에 제대로된 정면샷 도전!

버스나 화물차가 세우는 자리에서도 꽤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EV9이네요 ㅎㅎ

 충전구는 오른쪽 뒤편에 있으며 DC콤보 충전을 통해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30분 정도 꽂아 놓고 30% 정도 충전을 했습니다. 배터리가 100kWh를 넘어가니 완충에는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았습니다.

시승을 잘 마치고 라이드나우에서 지정하는 장소에 차량을 반납했습니다. 전비는 300키로 주행하고 4.5km/kWh 정도 기록했고, 전체적인 주행 성능은 컴포트에 맞춰져 있어 승차감이 낭창 거리는게 기억에 남네요.

라이드나우 덕분에 좋은 시승을 해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EV9을 하루정도 타보니 느낌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편안하고 넓은 패밀리 전기차

장점 2. 카니발이 사기 싫은 가장의 차량

장점 3. 비교적 가성비로 경험해볼 수 있는 대형 전기 SUV

 

단점 1. 큰 사이즈로 인해 골목, 지하 주차장 다니기 불편함 (일반도로도 쉽진 않음)

단점 2. 수입차대비 너무 낭창거리는 승차감, 결국 안좋게 느껴짐

단점 3. 제네시스에서 GV80 급의 전기차가 나온다면...

 

이상으로 시승기 마치며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