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rian의 눈으로 보는 세상
  • Brian의 눈으로 보는 세상
일상/맛집 후기

홍성전통시장 소머리국밥 맛집 [홍동집] (feat. 호떡)

by 오너 브라이언 2020. 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브라이언입니다!

한동안 블로그 글을 잘 쓰지 못했는데, 3월부터 다시 마음을 새로 잡고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맛집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ㅎㅎㅎ

이번 달에 홍성 여행을 하면서 들렸던 소머리국밥집 [홍동집]을 소개해드립니다.

홍동집
홍성전통시장

[홍동집]을 들리기 위해 홍성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장날에 가서 아주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었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상품들도 많이 팔리구 있었어요.

홍성전통시장 장날

안 보이는 곳까지 많은 사람들이 좋은 물건을 찾기 위해 바빠보였네요 ㅎㅎ

홍동집 간판

시장 중간쯤을 지나면 홍동집을 찾을 수 있어요.

실내는 소박하고 20명 정도 먹을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들어가면서부터 국밥의 향기가 나기 시작합니다 ㅎㅎ

홍동집 메뉴

홍동집의 메뉴입니다. 아주 간단해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ㅎㅎ

저희는 소머리국밥과 수육 한 그릇을 시켰습니다. 

홍동집 반찬구성

반찬 구성은 국밥을 먹기에 최적화된 구성이에요!! 

김치는 신맛이 강하고, 콩나물무침은 짭짤해서 감칠맛이 강했어요~

홍동집 수육

수육이 곧바로 나왔어요~~ 평소에 먹던 수육이랑 조금 다른 맛이었어요.

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구 소냄새는 다른 수육보다 조금 더 강해서 호불호가 조금 있는 맛인 것 같아요!!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먹기 힘드실수도 있어요. 저는 잘 먹었지만 ㅎㅎ..

홍동집 소머리국밥

수육을 거의 다 먹었을 즈음에 국밥이 나왔네요~(배고파서 수육을 후딱 먹었습니다 ^^)

저는 특자로 먹었는데 3천 원 추가하시면 됩니다! 고기 양이 2배가 되는 마법 ㅎㅎ

홍동집 소머리국밥

국밥답게 밥을 바로 말아서 후루룩 먹었네요 ㅎㅎ 고기가 부드럽고 국물이 시원한 맛입니다! 

보는 것처럼 국물이 맑은 국물에 먹는 거라 누구든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또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맛입니다^^


홍성전통시장 호떡

국밥 한그릇 뚝딱한 다음에 간식으로 홍성전통시장의 또 다른 명물인 홍성호떡을 먹기로 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신 경력이 있어서 그런지 줄이 길었네요ㅠㅠ 더 기대가 되게 만들었어요,,,

홍성호떡 맛있게 먹는법

호떡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알려주네요 ㅎㅎ 집으로 포장해가는 사람들을 위해 배려한 모습입니다.

홍성호떡

15~20분 정도 줄을 서고 이제 저희 차례가 다가옵니다 ㅎㅎ

맛있게 구워지는 호떡들에서 고소한 냄새가 진동하는데 밥 방금전에 먹은걸 까먹을 뻔했네요 ^^;

홍성호떡

시장은 너무 복잡해서 차에 와서 시식을 했습니다!

기대한 것 만큼은 아니지만 식사 후에 먹기엔 충분히 든든하고 달달한 맛이었습니다ㅎㅎ 

홍성 여행이나 홍성전통시장 방문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홍성은 수도권에서 가깝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많이들 이동하진 않지만,, 봄, 여름에 한번 와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다들 건강조심하시고 다음에도 유익한 맛집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0^~

반응형

댓글